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2021 17인치 LG 그램 17ZD90P-GX56K 하이닉스 p31 1TB SSD 교체 및 추가장착 후기

반응형

 

2021년형 LG 그램 SSD 교체기 하이닉스 P31 추가 장착


2021 LG 그램 SSD 추가 장착 후기입니다.
기존 256GB SSD가 달려있는데 요즘에는 더 큰 용량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ㅎㅎ

옵션으로 1TB 추가 교체가 있었지만 금액 대비 별로인 듯하여 요즘 가성비 좋은 하이닉스 P31모델로 추가 구매

 

 

하이닉스 P31 1TB 모델 네이버 최저가 기준 198000원 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행사가로 구매해서 15만 원 정도대에 구매를 했는데 이벤트를 자주 하니 급하신 분이 아니면 이벤트 할 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싸게 사면 조금 속상하잖아요...ㅎㅎ

 

새품이다 보니 조심스럽게 작업을 합니다. 그램의 경우 나사가 고무패킹 밑에 있다 보니 잘못 뜯으면 고무가 상처가 나서 보기 싫어질 수 있습니다. 총 9개의 나사가 들어있으니 유의해서 분해해 주세요.

 

그램답게 역시 내부는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배터리, 스피커, 보드, 쿨러 가벼운 데에는 역시 기술력입니다.
여타 다른 노트북들도 많이 작업해봤지만 그램이 정말 가볍습니다.

 

확장성이 용이하게 nvme슬롯이 추가로 있습니다. 확장이 가능한 이유!!ㅎㅎ
기존 ssd 옆에 새로운 ssd를 장착해줍니다.
윈도우용과 저장용 두 개를 파티션 분할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늘 외장하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1번 슬롯에 하이닉스 p31 장착
2번 슬롯에 기존 ssd장착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합니다.
부팅 후 바이오스에서 인식이 잘되나 확인 후 윈도우설치!!

ram은 온보드 방식이라 추가슬롯도 없네요
이점은 아쉬운 듯합니다. 처음 구매 시 큰 용량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LG 그램 분해 및 SSD 추가 장착기 였습니다.

반응형